[백준] 18406번 럭키 스트레이트 (사용언어 : JAVA)
문제
어떤 게임의 아웃복서 캐릭터에게는 럭키 스트레이트라는 기술이 존재한다. 이 기술은 매우 강력한 대신에 항상 사용할 수는 없으며, 현재 게임 내에서 점수가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만 사용할 수 있다.
특정 조건이란 현재 캐릭터의 점수를 N이라고 할 때 점수 N을 자릿수를 기준으로 반으로 나누어 왼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과 오른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을 더한 값이 동일한 상황을 의미한다. 예를 들어 현재 점수가 123,402라면 왼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은 1+2+3, 오른쪽 부분의 각 자릿수의 합은 4+0+2이므로 두 합이 6으로 동일하여 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.
현재 점수 N이 주어졌을 때, 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인지 아닌지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 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면 "LUCKY"를, 사용할 수 없다면 "READY"라는 단어를 출력한다. 또한 점수 N의 자릿수는 항상 짝수 형태로만 주어진다. 예를 들어 자릿수가 5인 12,345와 같은 수는 입력으로 들어오지 않는다.
입력
첫째 줄에 점수 N이 정수로 주어진다. (10 ≤ N ≤ 99,999,999) 단, 점수 N의 자릿수는 항상 짝수 형태로만 주어진다.
출력
첫째 줄에 럭키 스트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면 "LUCKY"를, 사용할 수 없다면 "READY"라는 단어를 출력한다.
예제
예제 입력1 | 예제 출력1 |
123402 | LUCKY |
예제 입력2 | 예제 출력2 |
7755 | READY |
구현
import java.io.*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BufferedReader bufferedReade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BufferedWriter bufferedWriter = new BufferedWriter(new OutputStreamWriter(System.out));
String w = bufferedReader.readLine();
int leftVal = 0;
int rightVal = 0;
int centerVal = w.length()/2;
char [] c = w.toCharArray();
for (int i = 0; i <w.length(); i++) {
if(i < centerVal) {
leftVal = leftVal + Character.getNumericValue(c[i]);
}else {
rightVal = rightVal + Character.getNumericValue(c[i]);
}
}
String result = "READY";
if(leftVal == rightVal) result = "LUCKY";
bufferedWriter.write(result);
bufferedReader.close();
bufferedWriter.close();
}
}
18406번: 럭키 스트레이트
첫째 줄에 점수 N이 정수로 주어진다. (10 ≤ N ≤ 99,999,999) 단, 점수 N의 자릿수는 항상 짝수 형태로만 주어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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